▲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앱’이 삼성 스마트TV에 기본 탑재된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앱’으로 삼성 스마트TV가 더욱 스마트해진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앱’이 삼성 스마트TV에 기본 탑재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네이버앱’은 이용자들이 TV 시청에 방해를 받지 않고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스마트TV에서 앱을 실행시키면 방송화면에서 앱 실행화면으로 전환되거나, 화면이 분할되는 등 방송을 보면서 동시에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네이버앱’은 방송화면을 그대로 두고 화면 맨 우측 영역에 반투명 형태로 노출돼, 이용자들은 TV 시청에 불편함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앱을 통해, 네이버 검색 서비스 뿐 아니라, 뉴스, 실시간 급상승검색어, 핫토픽 키워드, 펀업, 연관검색어 등 현재 이용자들의 관심 정보도 살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이용자들이 스마트TV를 시청하고 있는 곳의 현재 날씨 및 날씨 예보 정보, TV 편성표 등 다양한 생활 정보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TV에서 이용하고 있던 네이버 콘텐츠를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이용하고 있는 콘텐츠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거나, 스마트TV에 이어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NHN 한규흥 이사는 “네이버는 TV라는 특성에 맞게 방송시청에 방해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스마트TV버전의 네이버앱을 개발했다”며, “네이버는 디바이스의 제약없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