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새 정부 국정비전인 국민이 행복한 새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판매금액의 일부를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농협행복통장’을 전국 지역농협과 축협에서 25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협행복통장’은 입출식통장·적금·예금 상품으로 구성되며, 2013년 말까지 연평잔의 0.1%의 기금을 농협이 부담·조성하여 소년소녀가장, 장애우,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출시 이벤트 기간(2013. 2. 25 ~ 4. 30) 중 소년소녀가장, 장애우, 결혼이민여성이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25명에게 30~1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또는 생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반가입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하여 2만원 상당의 우리농산물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농협중앙회 최종현 상호금융대표이사는“농협행복통장 가입을 통하여 새 정부 출범을 기념하고 가입고객이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신상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금리 등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농·축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