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이 암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나이 때문에 가입이 힘들었던 고령자들을 위해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인 ‘(무)수호천사 홈케어실버암보험’을 5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가능 나이를 61세~75세로 대폭 확대하는 한편, 가입문턱을 낮춰 고령자들이 흔히 걸리는 당뇨병과 고혈압이 있더라도 문제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계약체결 이후 6개월 이내에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없다는 건강검진결과를 보험사에 제출하면 납입보험료의 5%를 할인받을 수도 있다.

실버 전용 암보험인 만큼 새로 개발한 특약을 통해 기존 암보험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뇌암, 백혈병 등과 같은 고액치료비암과 위암, 대장암, 폐암 등 발병률이 높은 3대집중암은 새로 개발한 특약을 통해 추가 보장이 가능하다. 일반암 진단 시 2,000만원이 보장되며, 고액치료비암과 3대 집중암은 특약 가입 시 각각 최대 4,000만원,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유방암 및 남녀생식기관련암의 경우에는 800만원까지 보장가능하며,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및 기타피부암의 경우에는 200만원까지 보장가능하다.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한 10년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보험료 또한 저렴하다. 주보험 1,000만원, 고액치료비암 특약 2,000만원, 3대집중암 특약 1,000만원을 기준으로 하더라도 61세 가입 시 보험료는 남자 67,500원, 여자 38,500원이다. 주보험만 선택할 경우 보험료는 더 낮아진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나이나 당뇨병, 고혈압 때문에 암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실버세대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꼭 필요한 암보장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