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21일 경기도 김포에 있는 해병2사단(사단장 김시록)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1985년 해병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부대를 위문방문하고 있으며, 장병 자녀 200명을 초청해 스키캠프를 실시하는 등 ‘1사 1병영’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에 앞서 우리은행은 군 사병들의 사회진출을 대비해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우리 국군사랑 적금’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이 상품은 복무 중이거나 입대 예정인 개인이 최대 2년 범위내에서 일단위로 만기를 지정할 수 있으며, 월한도 20만원 내에서 연 5.5%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시 연 0.3%p를 우대받을 수 있으며, 안전한 군생활을 위해 2년간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준다.

이날 행사에서 이순우 은행장은 “국가와 국민의 안보를 위해 국군이 불철주야 고생하고 있는 만큼 우리은행은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드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군장병들을 위한 금융상품을 만들겠다”며 1사 1병영이 단순 위문 행사로 끝나지 않고, 군장병들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