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는 오는 12월 10일부터 한 주간 하나투어 본사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하는 등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연말 희망 나눔 캠페인 ‘하나인 크리스마스 마켓’을 준비중인 하나투어 CSR팀에 의하면, 임원진은 물론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로 참신하고 다양한 물품과 재능이 기부되고 있다고 한다.

‘하나인 크리스마스 마켓’이 며칠 남지 않은 요즘, 더욱 뜨거워진 열기의 기부품 현장을 엿보았다. 먼저,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은 소중한 시간을 내어 내부직원 대상의 ‘Park’s Lunch’ 초대권을 기부하고, 내부 직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고 기부도 하는 1석 2조의 자리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신청자는 1인 2만원 이상의 금액을 자율 기부하고, 회장님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박상환 회장 또한 직원이 구입한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하여, 식사금액의 총 2배가 되는 금액을 기부하여 연말맞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그리고 하나투어 최현석 사장은 따뜻한 기부행사를 위해 그 동안 아끼던 애장품들을 기부하여 눈길을 끌었다. 러시아 전통인형 ‘마트료시카’, JDX의 골프가방, 양준혁 야구선수 친필 싸인 볼, 하나투어 여행용품 브랜드 ‘투팩’의 여행용 캐리어 등 여행인들의 관심을 끌만한 물품들을 기부하였다.

그 밖에,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라우니’ 인형, 몽골산 ‘여우 털모자’, 손수 만든 핸드메이드 리본등의 물품기부를 비롯하여 초급 작곡 레슨권, 일본 배낭여행 코스 기획권 등의 각자의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나누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한마음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올 해로 1주년을 맞이한 하나투어 웨딩컨설팅 브랜드 ‘H웨딩’은 내년1월부터 6월까지 결혼예정인 커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원의 행복-신데렐라의 꿈’이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H웨딩은 커플사진과 특별한 에피소드를 신청 받아 당첨된 총 100쌍의 커플에게 개인 이니셜이 새겨진 최고급 웨딩슈즈를 1만원에 선물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벤트 수익금 100만원 전액을 커플 이름으로 ‘드림투게더’의 <크리스마스 100일의 기적> 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집된 물품/재능 기부 품목들은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하나투어 1층 로비에서 열리는 ‘하나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직접 구입 가능하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사회공헌네트워크 드림투게더 ‘크리스마스 100일의 기적’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