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타이어, CP672 우측
넥센타이어가 중국 유력 자동차 매체의 타이어 테스트 결과 호평을 받았다.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는 6일 “올해 중국시장에 출시한 CP672제품이 중국 최대 자동차잡지중 하나인 ‘기차족’이 주관한 타이어 전문 테스트에서 ‘올해의 Best Ride’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CP672제품은 중국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으로 넥센타이어의 독자 설계 기술을 적용, 기존제품보다 승차감과 소음성능, 내마모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고급세단에 장착이 가능하며, 현재 북경 현대의 랑동에 신차용타이어(OE)로 공급되고 있다.

‘기차족’은 세계적인 자동차 잡지인 미국 ‘모터트렌드’의 중국 합작사로, 매년 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해 수상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중국 연도 차륜’ 테스트평가는 ‘동일시간, 동일 장소, 동일 차량, 동일인’ 원칙의 테스트로 평가 과정이 공정하고 과학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올해의 테스트에서는 타이어의 제동 성능, 소음 테스트뿐 아니라 타이어 안전을 위해 채용한 신기술 및 신제조 공법 등도 함께 고려됐다.

올해로 가동 5년차에 들어간 넥센타이어 중국공장은 현재 연간 800만개를 생산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2000만개를 계획하고 있다.

현지 R&D 센터 가동과 상해, 북경, 광저우 등 중국 주요지역에 판매 거점을 늘려가며, 철저한 현지화로 매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