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립 LCD를 탑재하고 DSLR과 동등한 화질을 구현하는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F3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 는 5월 23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립 LCD를 탑재하고 DSLR과 동등한 화질을 구현하는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F3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소니코리아가 이날 최초로 국내에 선 보인 미러리스 카메라 NEX-F3는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는 NEX-C3의 후속 모델로, DSLT-A57과 동일한 1,61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TM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정교한 이미지 및 풀HD 동영상(60i/24p)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DSLR 카메라와 동등한 수준의 아웃포커싱 효과로 더욱 아름다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서 소니코리아는 국내 미러리스 시장의 확고부동한 No.1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하고,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의 소니의 목표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제품 NEX-F3 제품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NEX-F3 모델로 선정된 배우 손예진이 등장해 제품 사용 소감을 밝히고 직접 NEX-F3 셀카 기능을 시연하였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이인식 사장은 “신제품 NEX-F3는 소니코리아 디지털 이미징 사업부의 2012년 주력 제품으로 미러리스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는 NEX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나갈 제품”이라며 “이 제품을 통해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소니코리아가 변함 없는 1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180도 플립 LCD 추가 등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NEX-F3’로 본격 여심 공략

NEX-F3이 기존 미러리스와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18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플립 LCD를 채택해 셀카 촬영에 최적화 됐다는 점이다. LCD를 180도 올리면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일 셔터 기능’을 이용할 경우 웃으면 저절로 사진이 찍혀 DSLR과 동등한 화질과 아웃포커싱 등의 효과를 활용해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 인물 프레이밍’, ‘선명한 이미지 줌(Clear Image Zoom)’ 기능들을 새롭게 추가해 미러리스를 처음 접하는 여성 초보자들도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아름다운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눈썹과 같이 세밀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부분의 해상도는 유지해주면서 자동으로 화사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이미지를 편집해주는 ‘소프트 스킨’, 어두운 환경이나 실내 촬영에 더욱 유리한 내장 플래시 탑재 등으로 실내외를 막론하고 셀카 촬영에 최적화 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간편한 조작의 그립 방식 및 USB 충전 방식 적용 등 여러 가지 기술적 장점을 결합시켜 편의성을 더욱 높인 NEX-F3는 셀카 촬영에는 관심이 높지만,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모델 손예진 기용, 일상 속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시장 수요 확대

2010년 6월 첫 번째 미러리스 카메라 NEX-5와 NEX-3가 출시된 이래 2012년 4월까지 국내 미러리스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는 이날 발표를 통해 셀프 카메라에 최적화된 NEX-F3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미러리스 시장에서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1위를 더욱 확고히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소니코리아는 미러리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이번 NEX-F3 출시를 기점으로 여성들에게 미러리스 카메라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으로 미러리스 수요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6월 말부터 톱 여배우 손예진을 NEX-F3 광고 모델로 발탁, TV CF 방영을 비롯해 여성 및 일반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미러리스 카메라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알파 마케팅팀 이준렬 과장은 “신제품 NEX-F3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여성을 위한 제품을 내놨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가지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스마트폰이나 컴팩트 카메라를 활용한 셀카 촬영이 일반화 되어 있지만 NEX-F3는 ‘DSLR 화질’의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5월 24일부터 NEX-F3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예약판매는 소니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 및 직영점, 그리고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진행되며 표준줌렌즈킷 748,000원, 더블렌즈킷 898,000원, 더블줌렌즈킷을 1,048,000원에 판매한다.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에겐 소니 정품 USB 충전기와 32GB 대용량 메모리가 증정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