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안심 대리점
  • - 투명 영업하는 대표 안심매장 전국 2천 여 곳 선정…유통구조 신뢰향상 목적
    - 고객 인지 돕기 위해 ‘공식 인증마크’, 안심 대리점 간판 등에 부착
  • 14년 연속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인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고객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대리점을 선정하는 ‘안심 대리점 인증제도’를 도입하여, 다시 한 번 투명한 유통 구조 정착에 앞장선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이동통신사들이 영업 실적이 좋은 매장을 우수 대리점으로 선정했다면, SK텔레콤의 ‘안심 대리점 인증제도’는 영업 실적과 관계없이 불·편법 영업 이력이 없고, 고객만족도가 평균 85점 이상(100점 만점)인 매장 등 친절하고 투명한 영업을 하는 매장을 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안심 대리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보증하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마크’(※첨부1 참고)를 대리점 출입문과 간판 등 인지가 쉬운 위치에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안심 대리점 인증제도’를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같이 공신력 있는 제도로 정착시키기 위해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예를 들어, ‘덤터기’, ‘서비스 끼워팔기’ 등 불·편법 영업을 하거나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불이행 하는 등 고객 만족 활동을 유지하지 못한 매장에 대해 안심 대리점 자격을 즉시 회수하며, 인증마크 무단 도용 및 유사 마크 사용에 대해 법적 대응 등 강력한 제재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은 안심 매장 기준에 부합하는 전국 약 2천 여 개 매장에 3월 말까지 공식인증 마크 부착 작업을 진행하고, 6개월 마다 심사를 통해 새로운 안심 매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조우현 영업본부장은 “클린 마케팅 정착을 휴대폰 유통 혁신 최우선 목표로 삼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휴대폰 가격표시제 최초 시행과 같이 새롭고 투명한 유통 혁신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