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각 14일(금요일) 이명박 대통령이 오바마 미 대통령과 함께 GM의 첫 소형차 공장인 미시간주 오리온 공장을 방문했다.

미국 의회의 FTA 비준 직후 이뤄진 이번 현장 방문에서 양국 정상은 한미FTA가 가져올 자동차산업 분야의 긍정적 효과를 설명하고 참석한 GM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1983년에 처음 문을 연 GM 오리온 공장은 지난해 생산설비에 총 1천5백억원을 새롭게 투자해 소형차 공장으로 리모델링됐으며, GM 글로벌 소형차 개발본부를 맡고 있는 한국지엠에서 개발한 쉐보레 글로벌 소형차 소닉(Sonic, 국내판매명 아베오)를 지난 8월부터 월 5천~6천대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