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가격정보(T-Price)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10월 10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T-Price는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슈퍼마켓, 전통시장, 편의점 등 165개 판매점의 생필품 100개 품목(신선식품 10종, 가공식품 62종, 생활용품 28종)의 가격을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금번 개발된 ‘T-Price 앱’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여 기존 앱을 업그레이드한 “나만의 맞춤형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자주 가는 판매점과 관심 상품 등을 미리 설정해 두면 최저가·최고가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해 구매를 원하는 상품 총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다양한 검색 방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검색, 통합검색, 내 주변 검색 등의 메뉴를 지원한다.

상품검색 메뉴는 특정 상품에 대한 모든 가격을 최저가부터 최고가로 분류하여 판매점 정보와 함께 보여주며, 통합검색은 상품과 판매점을 한 번에 검색하여 가격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내 주변 검색에서는 지도서비스와 T-Price가 제공하는 165개 판매점과의 전화연결 기능 및 상품보기가 있어 편리하게 가격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소비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 가격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필품가격정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market.android.com), T스토어(www.tstore.co.k), OZ스토어(ozstore.uplus.c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