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Ⅱ’가 30km 상공으로 올라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Ⅱ를 소형 기구에 실어 고도 30km으로 올려 보낸 후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올린 SNS 메시지를 갤럭시SⅡ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스페이스 벌룬(Space Balloon) 캠페인’을 삼성 일본 법인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갤럭시SⅡ가 탑재된 소형 기구는 미국 네바다주 사막에서 15~17일(현지시간) 사흘간 매일 2시간 가량 띄워지며, 스페이스 벌룬 캠페인 사이트(http://space-balloon.net)를 통해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비행 모습 등이 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SⅡ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의 시인성 △영하 50도의 환경에서 정상 동작 여부 △지상 착지 후에도 충격에 견디는 내구성 등 다양한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며 제품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美 JP 에어로스페이스(Aerospace)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갤럭시SⅡ의 고도 비행에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라며 “성층권 환경에서도 잘 작동되는 갤럭시SⅡ의 성능에 놀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Ⅱ는 세계 주요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페이스 벌룬 캠페인과 같은 감성 마케팅을 통해 갤럭시SⅡ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Ⅱ 발사에 맞춰 발사 카운트 다운 행사, 라이브 메시지 전송 등 다양한 축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