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즈잉글리쉬OLO’ 모바일 앱 이미지 3
알티캐스트(대표이사 지승림, www.alticast.com)는 지난 6월 9일(목) 스마트폰용 어린이 영어 교육 어플리케이션 ‘키즈잉글리쉬OLO’을 출시했다.

‘키즈잉글리쉬OLO’ 앱은 엄마표 홈스쿨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영어교육 서비스로, 디지털 케이블TV에 이어 대교CNS, 언어세상, 삼성출판사, 차일드유 등 주요 Content사업자와 제휴 개발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키즈잉글리쉬OLO’앱은 영어 동영상을 각각의 대표 캐릭터로 표현하고 통통 튀는 배경음악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친근하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또한 간단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영어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단계 별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볼 수 있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 동영상과 연관된 퍼즐과 그림 맞추기 게임으로 아이들의 사고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알티캐스트가 제휴한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앱 하나로 아이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교육브랜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알티캐스트가 자체 개발한 DRM 솔루션을 적용하여 고품질의 디지털 콘텐츠 불법 복제와 유통을 방지하고 보호하고 있다. 알티캐스트는 기존의 케이블 방송 및 IPTV 방송용 CAS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두 OS를 탑재한 모바일 단말 서비스에까지 보안 솔루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에 적용한 알티캐스트 DRM솔루션은 DRM 국제 표준 규격을 지원하고 있어서 다양한 단말에서의 미디어 공유와 유통 관리가 가능해졌다.

알티캐스트 하길수 미디어사업 그룹장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미디어 포털을 목표로 ‘키즈잉글리쉬OLO’ 모바일 앱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선 기술력과 다양한 서비스를 디지털TV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0년 양방향인터렉티브 융합콘텐츠 지원 사업으로 개발된 ‘키즈잉글리쉬OLO’앱은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 총 2종으로 출시 되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 앱은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각각 T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동영상상품은 ‘In App Purchase’로 구매하여 다운로드 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