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하나의 앱으로 통화, 문자, 채팅, SNS 등 토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통합 커뮤니케이터 ‘올레톡’ 서비스를 출시했다.
- 이통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스마트폰 여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주소록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터
- 다양한 SNS와 연동은 물론, 폰피와 카페까지 제공하는 스마트한 소셜 허브
- KT 고객은 데이터통화료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프로모션 기간내 무료문자 500건 제공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하나의 앱(애플리케이션)으로 토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통합 커뮤니케이터 ‘올레톡’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레톡’은 개인 주소록 기반의 지인과 통화, 문자, 채팅, SNS가 가능한 통합 커뮤니케이터로, 업계 최초로 개인 폰피 서비스와 카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개인주소록과 자동 연동되는 첫 화면에서 친구를 검색하여 채팅이나 SMS를 보낼 수 있고, 단체 문자 전송이나 그룹 채팅을 할 수 있는 편리한 UI와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이통사 관계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앱을 설치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SMS 형태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므로 일반 문자와 모바일 메신저를 오가는 불편함이 사라졌다.

폰피는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1인당 1개씩 자동 제공되는 모바일 개인 홈페이지로, 폰피를 이용해 주소록 지인들과의 인맥 관리가 가능하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다양한 SNS와 연동하여 동시에 글을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소셜 허브로서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카페는 모바일 상에서 지인들을 그룹별로 만나 정보공유와 인맥 확장을 할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로, ‘친구맺기’ 기능을 통해 손쉽게 접속 가능하며, 카페와 폰피, SNS에 동시에 글을 올릴 수도 있다. 카페에는 채팅 메신저 기능이 결합돼 있어, 카페에 참여한 사람들과 언제든 실시간 채팅으로 전환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통화료와 SMS, 음성통화는 가입한 이통사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해당 요금이 부과된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인 ‘올레톡’은 고객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욕구를 한 번에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 커뮤니케이터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올레톡’ 출시를 기념해 올레톡을 내려받는 KT고객에게는 1개월 동안 쓸 수 있는 무료 문자 500건, 타 이통사 고객에게는 WiFi 일일 무료 이용권 10매를 전원 제공하는 등 ‘Talk To Anyone 통 큰 프로모션’을 6월 중순부터 2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http://olleh.com)이나 올레톡 안내페이지(http://talk.olleh.com),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http://olleh.t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