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고객이 해외 로밍 이용시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안심하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오는 31일부터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K 텔레콤 사내 Application 개발 전담조직인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 에서 기획, 개발한 <T로밍요금계산기> 앱은 해외 로밍시 자동으로 로밍 국가를 설정하여 음성 / 영상 / SMS / 데이터 로밍사용금액을 계산하고, 이를 고객에게 알림 및 위젯 기능 등을 통해 미리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을 통해 고객은 발신 전화와 수신 전화는 물론, 자기도 모르게 부과될 수 있는 무선 데이터(각종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요금까지 미리 인지할 수 있게 되어 과다하게 부과될 우려가 있는 로밍요금을 사전에 조절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로밍 서비스는 해외 통신사업자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수신시 / 발신시 모두 과금이 되고, 각 국가별로 요율과 과금 체계가 상이해 일반 고객들이 요금을 예측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T로밍요금계산기> 앱은 로밍 서비스의 특성으로 인한 고객 편의를 위해 각 국가별 요율 및 과금 체계를 앱 안에 내장하여 자동으로 로밍요금 계산을 해준다. 또한 고객이 설정한 로밍요금 규모에 따라 특정 금액에 도달시, 알림 팝업을 통해 알리고 데이터 로밍을 차단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예측하지 못한 초과 요금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준다.

특히, 다운로드 받은 후 앱 실행시 이동통신망에 접속하지 않고 단말 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밖에도 전체 요금 계산 뿐만 아니라, 일별 / 월별 / 국가별 / 호 유형별 로밍 사용금액을 구분해서 확인 가능하며, 여러 국가를 경유하며 이용할 경우에도 국가별로 고객이 요금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 가지 형태의 위젯을 통해 대기화면에서 사용요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며, 아울러 ▲로밍 국가별 이용요금 안내 ▲현지시각/한국시각 표시 ▲T로밍고객센터 연결 등의 편리한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은 “T로밍요금계산기로 해외로밍 고객의 요금 예측성이 크게 좋아져 로밍 서비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 텔레콤은 <T 로밍요금계산기> 앱 출시를 기념해 2월 한달 동안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3000원의 로밍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K 텔레콤은 해외 로밍시 수신하지 못한 통화에 대해 수신 알림 SMS를 제공하는 <T로밍 콜키퍼> 서비스를 출시하여 2월 1일부터 모든 로밍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해외 로밍시 ▲전원을 끈 상태 ▲통화 중 ▲해외 이통사 망 사정이 좋지 않은 경우 등의 이유로 받지 못한 전화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