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IT서포터즈를 통해 교육을 받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2천원 권 무료국제선불카드를 지급하며, 매월 1일을 ‘다문화가족 001데이(Day)’로 지정하여 지급된 선불카드에 1년간 매월 2천원씩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다문화가족의 고국통신비 지원을 위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2천원 권 무료국제선불카드를 지급하며, 매월 1일을 ‘다문화가족 001데이(Day)’로 지정하여 지급된 선불카드에 1년간 매월 2천원씩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T 서포터즈를 통해 교육을 받는 전국의 다문화가족이라면 누구나 2천원 권 무료국제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8월 이후부터 월 2천원씩 1년간 충전되어 고국의 가족들과 보다 편하게 통화할 수 있다.

다문화 가족에 배포되는 무료국제선불카드는 온라인, 신용카드와 가상계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구매하는 불편함이 없어 카드 구매가 어려운 지역의 다문화 가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의 다문화가족 국제통신비 지원은 2010년 4천명, 2011년부터는 매년 5천명씩 지원될 예정이며, 지원받는 카드는 중국의 경우 최대 42분(유선발신 기준)까지 쓸 수 있다.

이번 지원은 IT서포터즈가 다문화가족 IT교육을 진행하면서 경제적, 가정환경적 여건으로 고국의 가족과 연락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교육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긍정적으로 검토,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KT IT서포터즈는 2007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7만 5천 명이 넘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근로자에게 IT 교육을 실시해 정보격차 해소에 노력해왔다.

구체적으로는 결혼이민여성의 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한 OA, 컴퓨터 관련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한글, 문화, 생활지식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귀화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