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선영기자]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대량 리콜 문제로 인한 민사소송 벌금을 납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도요타자동차가 미 교통 당국이 차량 결함을 보고하지 않아 소비자들을 위험에 처하게 했다며 민사 소송을 제기한 데 따라 총 1637만5000달러를 미국 정부에 납부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미 정부가 자동차업체에 부과한 것 중 사상 최대의 규모로, 도요타는 추가 혐의가 드러날 경우, 추가 벌금을 내야 하는 상황이다.
 
현재 미국 교통당국은 토요타가 또 다른 안전 관련 규정을 어겼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김선영 기자 ksycut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이 시각 추천뉴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