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하나SK카드와 함께 차세대 결제서비스인 ‘T smart pay’를 22일 런칭,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Smart Payment는 기존에 별도로 제공되던 결제, 멤버십, 쿠폰 등 서비스들을 모바일로 통합해 고객과 가맹점, 카드사 등 각 개체에 경제적 실익과 편의성을 주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과 만나 ‘T smart pay’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났다.

T smart pay는 세계 표준규격인 비자, 마스타카드의 RF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USIM카드에서 구현, 휴대폰상에서 신용카드 통합 기능과 더불어 통합 결제, 각종 멤버십 포인트 이용, 정보조회, 쿠폰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휴대폰에 최대 8장의 신용카드를 저장할 수 있는 통합 기능. 이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기술(멀티카드 기술)로, 여러 장의 플라스틱카드를 휴대할 필요없이 휴대폰 만으로 원하는 카드를 자유자재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을 포함한 통합결제 기능도 주목된다. 이번에 새롭게 자체 개발한 Smart Payment 어플릿을 통해 물품 구매시 휴대폰 하나로 보유한 각종 멤버십/포인트/마일리지(최대 30개) 및 쿠폰(50개 이상) 정보가 반영된 결제, 할인, 적립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아울러 결제 전후 영수증 관리,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 역시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휴대폰 만의 편리한 정보 이용도 빼놓을 수 없다.

휴대폰을 통해 카드 이용내역, 잔여한도, 포인트 적립 등의 결제정보는 물론 은행계좌, 멤버십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조회할 수 있고 휴대폰과 매장에 있는 Kiosk를 통해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할인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이처럼 T smart pay의 다양한 기능를 통해 그간 개별적으로 이뤄지던 결제, 포인트, 쿠폰 등의 서비스가 휴대폰 하나로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 쿠폰 등 손쉬운 활용으로 실질적인 구매비용 절감 효과을 얻을수 있게 됐다. 가맹점도 효율적 고객관리가 가능해져 고객만족도 제고와 이를 통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또 멤버십 및 각종 쿠폰/전단 발송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카드사 역시 플라스틱카드 발급 및 유지비용을 줄일수 있다.

한편 T smart pay는 22일부터 하나SK카드의 ‘하나 홈플러스 Max 10%’ IC플라스틱카드 및 모바일USIM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2개 매장(강동점, 중계점)에서 우선 선보이며, 추후 홈플러스 전 매장 및 다른 대형 할인점은 물론 백화점, 프랜차이즈 매장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된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향후 T smart pay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세계 시장에 적극 진출해 Global Mobile Payment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