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인 한게임은 리얼 헌팅 액션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http://mhf.hangame.com)의 게임 조작법과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  게임을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그동안 불편한 조작법과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로 게이머들에게 불편을 초래해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한국 게이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아울러 그 동안 유료로 제공되던 콘텐츠도 전격 무료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게이머들은 한게임에서 선보인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시즌 1.0:히프노크의 위협’과 ‘시즌1.5:티가렉스의 포효’, ‘시즌2.0:에스피나스, 각성’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퀘스트, 강한 몬스터와의 한 판 승부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키보드(‘W-A-S-D’ 또는 숫자키)와 마우스를 사용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한국형 오리지널 조작 방식’과 휴대용 게임기를 컴퓨터에 연결해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버전의 조작 방식’ 등 두 가지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NHN 신재명 코어게임 사업부장은 “익숙치 않은 조작법과 인터페이스 등 한국 게임 환경에 최적화 시키지 못한 상태로 유저들의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한게임은 유저들의 눈 높이에 꼭 맞는 맞춤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게임에서는 신규 조작법 도입을 위해 콘솔 게임 플레이시 사용하는 컨트롤러의 기능을 마우스로 대체하는 방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으며, 이를 게임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사인 일본 캡콤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