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들은 지역에서 살고 싶어도 집이 없어 시설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이 편의시설이나 접근성의 한계로 인해 집을 구하기도 어렵고 집을 구할 돈이 없는 실정이다.

이처럼 장애인의 주거권이 열악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정치권과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장애인 주거기본법 제정에 대한 목소리를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민주노동당 장애인위원회와 같은 당 곽정숙 의원실은 최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장애인주거기본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았었다.

민노당  강기갑 대표, 곽정숙 의원의 축사와 인사말에 이어 문종권 장애인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토론회에는 숭실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김경미 교수, 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동희 소장,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총연합회 안진환 사무처장, 장애와인권발바닥행동 김정하 활동가, 한국도시연구소 김윤이 연구원, 국토해양부 주거복지기획과 권대철 과장 등이 참석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