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벨라 디자인이 적용된 세련되고 편안한 휴식처인 승무원 휴게실(Officer’s Smoking Room)

STX조선이 해상에서 해적들의 공격에 대비한 최소한의 방어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선실 디자인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STX조선은 최근 선실 디자인 브랜드인 ‘이노벨라(Inovella)’의 의장등록 및 관련 기술특허 출원을 마치고 향후 건조하는 모든 선박에 이를 적용키로 했다.

이노벨라 디자인이 적용된 선실은 해적과 외부인 무단 침입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선실 계단 폐쇄 덮개’ 개발로 특허 출원되었다.

선실 계단 폐쇄 덮개는 유사시 선박에 설치된 계단 통로를 신속하게 폐쇄함으로써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선실 구역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투박한 선실에 비해 실용성과 미적 감각에 초점을 맞춘 명품 디자인을 추구함으로써 선실 구조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다.

특히 조타실(Wheel House)의 외곽 형상 디자인은 크루즈선의 모습을 응용,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면서도 미적인 감각을 더한 유선형으로 만들어 차별화시켰다.

STX조선은 이번 신규 선실 브랜드 개발이 침체된 선박 수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TX조선은 최근 VLCC(초대형 유조선) 수주에서도 BI(브랜드 이미지) 및 홍보 영화 등을 만들어 활용함으로써 계약 성사에 일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STX조선 임효관 기술본부장은 “이노벨라를 포함한 STX조선 만의 차별화된 명품 설계를 통해 Global Top 조선소를 향한 경쟁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