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와는 또다른 기분으로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시즌이다. 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서, 직장인들은 밀린 휴가를 모아 재충전을 위한 여행에 더할나위없이 좋은 시기다. 비록 올해는 극심한 경기 불황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기가 여의치 않은 실정이지만 그렇다고해서 재충전의 기회를 그냥 놓칠 수만은 없는 일.

한 해를 마감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여행 만한 것이 또 없기 때문이다. 이럴 때 알뜰하게 여행을 다녀오는 방법이 바로 인터넷에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까지 다양한 여행정보와 관련 이벤트들이 가득해 실속있고 뜻깊은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클릭해보자!

파란에서 운영하는 ‘파란 여행(http://tour.paran.com)’은 최저가 항공권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행 관련 코너 이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저가 항공권 300% 보상제’ 서비스로, 파란 여행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이용자가 더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한 경우 차액의 30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또한 여행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여행일정을 구성할 수 있는 ‘맞춤여행’ 코너와 약 100만 개의 여행상품을 가격별, 선호별, 행사별로 비교해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여행상품’ 코너도 마련했다.

또 총 5만여개의 해외 호텔과 1,500여개의 국내 호텔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지역/테마별 검색·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파란만장한 여행 ‘커뮤니티 休’를 통해 전 세계 특파원들의 생생한 여행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야후! 여행의 ‘해외 호텔’(travel.yahoo.co.kr) 섹션에서는 전 세계 5만여개 호텔 및 주변 정보를 직접 비교해 보고,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대폭 넓어졌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전세계 주요 도시의 호텔을 실시간 예약 및 확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호텔정보와 주변 추천 여행코스를 함께 살펴 볼 수 있다는 것. 즉, 호텔에 투숙했을 때의 예상 여행코스 및 이동동선 등을 미리 구상해 볼 수 있어 자유여행 계획시 편리하다. 또한 ‘호텔리어에게 직접 듣는 호텔이야기’ 및 ‘호텔 서비스 완전정복’ 등 호텔 관련된 이야기와 서비스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어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 한국관광공사(www.visitkorea.or.kr)는 연말연시 국내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똑! 소리나는 여행법’을 공개했다. 여행의 베테랑들이 직접 추천하는 알뜰여행지, 겨울 낭만이 한층 매력을 더해주는 시골마을의 풍경, 거품을 쏘옥 뺀 호텔 패키지 정보와 꽁꽁 어는 날씨에도 따뜻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여행상품 등 ‘연말 알뜰여행’의 여섯가지 즐거움을 선사한다.

각종 이벤트도 챙기자. 파란 여행에서는 ‘Paran 여행일보’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한줄토크’, ‘100분 여행토크’ 등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주며, 1박 가격으로 두 곳을 즐길 수 있는 ‘1석 2조’도 진행 중이다. 또 31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및 여행상품 구매자에게 ‘국내선항공권 5% 및 여행상품 3% 할인’과 해외여행 전 상품을 무조건 할인해주는 ‘무조건 5%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또 코레일에서는 내년 2월 27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알뜰한 겨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영 티켓’을 발매한다. ‘영 티켓’은 청소년(만 24세 이하)이 KTX나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이용해 열차여행을 할 경우 운임을 최대 27%를 할인해주는 1회 한시적 상품. 영 티켓을 이용하면 일부 구간에서는 버스보다도 싼 가격으로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다. 단, 토·일요일과 설 연휴인 1월 23~28일에는 사용할 수 없다. 철도역과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를 할 수 있으며, 열차 출발 3일 전까지 티켓을 예매해야 한다.

또 네이버 여행(travel.naver.com)은 ‘호주 무료 여행 이벤트’를 펼친다.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호주의 추천할 만한 여행코스, 가고 싶은 여행코스 등 여행일정을 직접 만들어 글을 올리면 된다. 가장 뛰어난 여행 아이디어를 선정해 무료 호주 여행, 백화점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야후!여행에서는 ‘반짝 세일’, ‘알짜 호텔 종합전’ 등의 상시적인 기획전을 통해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