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홈페이지가 대학생 소비자 리더슈머들이 뽑은 ‘소비자를 위한 우수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리더슈머란 리더(Leader)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건전한 소비생활을 주도하는 자’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서울시는 지난 9월 인터넷 거래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소비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인터넷 매체 기반의 새로운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한국소비자교육정책학회를 운영 주체로 상명대, 건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서울대 등 서울지역 5개 대학의 소비자 관련학과 학생 150여 명으로 ‘대학생 리더슈머단’을 결성하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이들은 3개월간 인터넷 소비자문제 모니터링, 인터넷 상거래 소비자문제 해결 지원과 예방 활동, 정책제안 홍보용 소책자 발간 등의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운동을 펼쳤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의 소비자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는 각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여 소비자 대응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모니터링하고, 발전 방향 등을 연구하는 조사를 실시했고 그 중 풀무원 홈페이지를 우수 홈페이지로 선정했다.

풀무원 홈페이지는 △로하스 선도기업 이미지와 연계된 홈페이지 디자인이 기업과의 연계성을 잘 나타내고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뉴얼화해 탐색의 편리성을 제공했으며

△원산지 등 제품 생산과정의 모든 이력을 완전히 공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 점 △제품에 대한 문의 및 불만 사항을 적을 수 있는 ‘고객의 소리’를 홈페이지 내에 적극 제공하고 관리자의 신속한 답변이 이루어지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