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교육/기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우즈베키스탄 나망간 국립대학교 방문해 국제 교류 및 협력 방안 논의
  • 조수미 기자
  • 승인 2022.06.20 12:54
진정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장과 이민우 한국어학부장이 우즈베키스탄 나망간 국립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진정란 입학처장과 이민우 한국어학부장이 6월 10일 우즈베키스탄 나망간 국립대학교(Namangan State University)를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와 나망간 국립대학교 간 한국어 교육 관련 학생 및 교원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마련, 기타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논의 등 양 대학의 국제 교류 및 협력 방안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처장과 이민우 한국어학부장은 나망간 국립대학 Kodirkhonov Murodkhon Rashidkhonovich 부총장, Pulatkhon Lutfullayev 국제협력처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만나 사이버한국외대가 2004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구축해온 우수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축적된 다양한 교육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나망간 국립대학교의 온라인 시스템에 대해 논의하는 등 양 대학의 교육 및 학술 교류 증진을 위한 소통과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송인성 나망간 세종학당장이 함께해 사이버한국외대, 나망간 국립대, 나망간 세종학당 간의 3자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서도 의논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최근 우즈베키스탄은 기업 투자 증가, 국제 학교 및 대학의 설립, 관광 산업 발전으로 한국어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 우즈베키스탄 나망간 국립대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 양 국가의 문화적 교류와 상호 유대 관계 강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7월 13일(수)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조수미 기자  chosoomee@dailyconsumer.co.kr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수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