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출시한 플리카드 2종(pLay 및 List 타입)

신한카드(임영진 사장)는 생활금융 플랫폼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이용 시 국내 전 가맹점 최대 0.9% 할인 및 추가 쿠폰과 단골 적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범용 할인 상품 ‘신한카드 플리(이하 플리)’ 신용·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리는 플레이 리스트(pLay List)의 줄인 말로 고객이 이용한 결제 이력이 곧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플레이 리스트라는 점에서 착안했으며,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소비 취향을 지원하고 고객의 소비 플레이 리스트와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플리는 신용과 체크 동시에 출시됐으며, 전 가맹점 할인 서비스에 쿠폰과 단골 적립 등 특색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맹점 할인 서비스는 업종 제한 및 전월 실적 조건과 할인 한도 없이 제공되며, 신한플레이를 이용할 때 최대 0.9%(체크는 최대 0.3%)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 서비스는 국내 모든 업종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고객의 다양한 소비 취향을 지원한다. 할인 쿠폰은 신한플레이에 접속해 다운받은 뒤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의 경우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월 4회(총 6000원 할인), 체크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 월 2회(총 2000원 할인) 제공된다.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십분 활용한 단골 적립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다. 고객이 전월에 사용한 가맹점 가운데 가장 많이 사용한 가맹점에서의 이용 횟수(3·6·9회당 각 1000포인트, 월 최대 3000포인트)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다만 이는 전월 실적 40만원(체크 30만원) 이상 시 제공된다.

플리 신용은 pLay의 L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pLay’ 타입과 세 가지 서비스를 하루·한주·한 달의 즐거움으로 표현한 ‘List’ 타입 두 가지로 디자인됐으며, 체크는 주 이용 고객층인 10~20대를 겨냥해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연계해 신용·체크 플레이트 모든 자재에 친환경 소재인 R-PVC (재활용 플라스틱)도 적용됐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