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비가 SC제일은행의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탑재했다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SC제일은행의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점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7월부터 총대출액이 1억원이 넘으면 DSR 40% 규제에 따라 1년간 갚아야 할 원금과 이자가 연소득의 40%를 넘을 수 없어진 가운데 초장기 대출이 DSR 규제 돌파구로 꼽히고 있다. 상환 기간이 길어질수록 1년간 내야 하는 원리금이 적어진 영향이다.


이에 담비는 금융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SC제일은행의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추가로 탑재했다.

담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다세대, 단독주택 등 담보 제공이 가능한 부동산을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처음 금리가 대출 만기까지 고정되는 장기고정금리 상품이다.

담비는 현재까지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 외에도 퍼스트홈론(주택담보대출), 퍼스트전세보증론(전세자금대출), 직장인중금리대출 그리고 돌려드림론(신용대출) 상품까지 총 5개의 SC제일은행 상품 탑재를 완료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기준금리 인상이 연말까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말에는 고정형과 변동형의 금리 역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금융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해 더욱 합리적인 대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비는 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