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이 출시한 MBTI 성격유형검사

애큐온저축은행이 디지털금융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와 인성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젊은 소비자층이 즐기는 콘텐츠를 새롭게 서비스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의 MBTI 성격유형검사는 △성격심리학 △심리측정학 △인지심리학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등 5개 분야로 세분된 심리학 전문 학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서비스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문항은 총 80개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직관적으로 쉽고 빠르게 응답이 가능한 그림문항이 20개를 차지하며 응답하기 편하게 구성돼 있다. 또한 누구나 알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 16명을 문학적 고찰을 통해 MBTI 성격 특성별로 분류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재탄생 시켜 응답자는 자신의 성격에 해당하는 그리스 로마 신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MBTI별 기본 성격유형 해석, 연애 스타일, 소비 스타일, 유형별 궁합 분석도 제공한다.

국내 심리 상담학계 권위자 중 한 명인 정혜인 교수가 직접 기획한 인성검사 서비스도 눈에 띈다. 현재 시중에서 제공되는 무료 인성검사 서비스는 전문성이 부족하고 문항 수가 많지 않아 실제 기업 채용 과정에서 이뤄지는 인성검사와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애큐온저축은행의 인성검사는 유관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개발한 서비스로 총 250문항으로 구성돼 응답자의 대해 폭넓고 심도 깊은 분석과 이해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성검사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이 경제적 부담 없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신뢰할 수 있고 효용성이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MBTI 성격유형검사와 인성검사 서비스는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앱 또는 별도 제작된 웹페이지를 통해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담당자는 “신규 및 잠재 고객에게 재미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금융 서비스와 함께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을 고객과 더욱 잘 연결(connect)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MBTI 및 인성검사 결과 기반의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16가지 성격유형별 캐릭터를 추첨해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 체크카드 발행, 프로야구 및 월드컵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콘텐츠도 선보이며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