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퍼 직업 유형

하이퍼로컬(대표 조현영)이 심부름 대행 애플리케이션 ‘해주세요’에서 활동하는 6만명 헬퍼의 직업 유형을 조사·분석한 결과를 20일 밝혔다.

조사 결과 ‘자영업’이 31%로 가장 많았고, 물류·운송업이 23%로 뒤를 이었으며, 순서대로 △서비스직 17% △학생·취업 준비생 14% △사무직 6% △주부 4% △관리직 2% 순으로 나타났다. 또 심부름의 평균 시급은 1만4500원으로 조사됐다.


이들 연령대는 30대가 35%로 가장 많았고 △40대 27% △20대 25% △50대 10% △60대 이상 3% 순이었다.

하이퍼로컬은 이용자 분석과 함께 헬퍼 1000명을 상대로 ‘헬퍼가 된 이유’에 대해 별도의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43%가 ‘알바나 부업 등 N잡으로 원하는 수입을 올리고 싶어서’라고 답했으며 △본업에서 받는 고용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서(29%)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자유롭게 일하고 싶어서(17%) △다양한 일을 경험해보고 싶어서(7%) △취미나 특기를 살리기 위해(3%)가 뒤를 이었다.

하이퍼로컬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심부름 대행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다운로드 40만회를 달성했다. 조현영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고용 노동 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긱 워커 트렌드가 더 보편화하고 있으며, 이런 움직임이 경직된 국내 노동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퍼로컬 개요

하이퍼로컬은 심부름 1위 앱 ‘해주세요’를 운영하는 IT 스타트업이다.

언론연락처: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 010-4077-23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