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고전력 클래스 D 증폭기를 제어하는 고효율 다상 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 ‘MAX25203’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고전력 클래스 D 증폭기를 제어하는 고효율 다상 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 ‘MAX25203’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MAX25201 및 MAX25202 싱글·듀얼 부스트 컨트롤러와 함께 ADI의 오토모티브 부스트 컨트롤러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됐다.


MAX25203은 프로그래밍식 게이트 구동 전압 및 전류 제한 블랭킹(blanking) 타임은 물론, 정확한 전류 밸런싱 기능이 구현됐으며,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해 자재비를 낮추고 PCB 공간을 최대 36%까지 절감한다.

공장 프로그래밍식 게이트 구동 전압은 5.5V~10V 범위로 높은 효율과 비용 절감을 위해 MOSFET Rdson 손실을 줄여준다. 프로그래밍식 전류 제한 블랭킹 타임은 전원공급장치의 과도한 설계 없이 짧은 피크 전류 이벤트를 지원해 솔루션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최대 2.1 MHz의 프로그래밍식 저항기 스위칭 주파수로 EMI를 개선하고 외부 컴포넌트의 크기와 개수를 줄여준다.

MAX25203 컨트롤러는 배터리 입력 전압 4.5V~42V에서 동작하며, 이후 입력 전압이 1.8V로 다운될 때까지 동작한다. 절대 최대 출력전압(AMR voltage)을 최대 70V까지 유지하며, 5?A의 낮은 셧다운 전류를 특징으로 한다. 백라이트와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전압용으로 활용되는 MA25203은 다이(die) 온도, 위상 전류 모니터링, 선택사양인 완전 차단 등이 포함된 I2C 버스 진단으로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한다. 출력전압은 PWM 입력 또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싱크아웃(Sync-out) 기능으로 고전력 시스템을 위한 추가적인 위상을 지원한다. +/- 5%의 위상 대 위상 전류 공유 정확성은 인덕터 크기를 축소해준다.

MAX25203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KPR 윤재원 과장 02-3406-214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