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가 출시한 퀵 커넥트 락킹 안전고리와 안전 장갑 Cut 3

세계가 인정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떨어지는 높이에 따라 파괴력이 배가 되는 낙하물 사고를 우선적으로 차단해 현장 안전을 지켜줄 ‘밀워키 안전 워크기어’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중대재해법 시행 등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건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장비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퀵 커넥트 락킹 안전고리 및 액세서리 세트’는 몸체인 안전고리와 공구와 안전고리를 연결하는 액세서리로 이뤄진 제품으로, 안전고리에 달려있는 공구가 낙하할 때 충격을 흡수해 천천히 떨어지도록 설계돼 ANSI (미국국가표준협회)/ISEA (국제 안전 장비 협회) 121-2018의 표준 승인을 받았다.

고리 부분은 이중 잠금이 적용된 카라비너를 활용해 공구가 안전고리에서 쉽게 탈구되지 않도록 잡아준다. 또한 360도 회전이 가능해 공구와 선이 꼬이거나 엉키지 않도록 돕는다. 현장에 적합한 편의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각각 최대 4.5kg를 버틸 수 있는 안전고리와 액세서리는 서로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하는 공구를 교체할 때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안전 장갑 Cut 3’은 라텍스의 우수한 그립감과 폴리우레탄의 통기성 등 기존 재질의 장점은 흡수하고 단점은 보완한 제품이다. 장갑 바닥에 코팅된 니트릴 소재는 장갑의 그립감을 최대화해 기름이 묻어도 손에서 전동 공구 등이 미끄러지는 일을 방지한다. 나일론과 라이크라 혼용 재질을 활용한 장갑면은 월등한 통기성으로 오랜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ANSI에서 A3등급을 받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해 작업 효율을 향상했다.

밀워키 담당자는 “현장 안전을 지키는 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다른 사람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일”이라며 “밀워키의 섬세함이 담긴 안전 워크기어로 만에 하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밀워키 홍보대행 KPR 하홍일 AE 02-3406-286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