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DA 인가받은 몰리큘 에어 프로(Air Pro)

프리미엄 공기 살균 청정 전문 브랜드 몰리큘(Molekule)이 자사 제품 라인업 중 에어 프로(Air Pro)와 에어 미니 플러스(Air Mini+)의 첫 홈쇼핑 론칭을 롯데홈쇼핑에서 27일(토)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더 중요해진 실내 공기 관리를 위해 홈쇼핑 채널로 진출해 소비자 대면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몰리큘 에어 프로과 에어 미니 플러스는 몰리큘의 핵심을 이루는 특허 기술인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 기술)’이 적용된 공기살균청정기로, 공기 중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알레르겐 등과 같은 오염 물질을 분자 단위로 파괴하는 이전에 없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몰리큘 에어 프로와 에어 미니 플러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510(k) Class ll 등급을 인가받으며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파괴 성능을 입증한 바 있으며, 에어 프로는 곰팡이 파괴 성능까지 추가로 입증받았다.[1] 그뿐만 아니라 제3의 연구 기관과 진행한 실험에서 PECO 기술을 통해 단 한 번의 바람이 통과됐을 때 BCoV·PRCV (소·돼지) 코로나 바이러스와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최대 99.99%까지 불활성화[2]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몰리큘 CEO 조나단 해리스(Jonathan Harris)는 “홈쇼핑 채널은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좋은 기회이며, 실내 공기 오염 물질로부터 강력하게 보호해주는 몰리큘의 핵심 PECO 기술과 모든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세련된 디자인을 실제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홈쇼핑 방송을 통해 깨끗한 공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한국의 신규 고객에게 몰리큘 공기살균청정기를 계속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몰리큘 에어 미니 플러스는 적용 면적 23㎡(약 7평형)로 침실, 원룸 등 소형 평수에 최적화돼 있다.

몰리큘 에어 프로는 최대 9㎡(약 28평형)의 적용 면적으로 더 넓은 개방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어 프로는 다른 몰리큘 제품보다도 공기 유량을 증가시켰으며, 더 섬세한 먼지 센서를 활용해 꽃가루(PM10)부터 초미세먼지(PM2.5), 담배 연기 수준(PM1.0)까지 3가지 사이즈로 세분된 먼지 감지를 할 수 있다. 특히, 에어 프로는 미 FDA 510(k) Class II 인가를 위한 과정 중 하나로, 단 30분 만에 RNA 바이러스 MS2 박테리오파지[3]를 99.99%까지 감소시킬[4] 수 있음을 입증했다.

에어 프로와 에어 미니 플러스 모두 먼지 센서와 오토 모드 기능이 있어 감지된 입자 크기에 따라 청정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비건 가죽 손잡이가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공기가 오염될 확률이 높은 공간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몰리큘 공기살균청정기는 벽에 플러그를 꽂는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몰리큘 앱을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다.

[1] FDA의 510 (k) Class II 등급인가는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판매되는 의료기기와 안정성 및 유효성 측면에서 실질적으로 동등함을 의미한다. FDA 인가는 미국 내 절차이며, 본 제품은 한국 의료기기법상 의료기기에 해당하거나, 한국 식품의약안전처에 의료기기로 등록된 바는 없다. 미국 FDA에서 인가받은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해당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BCoV (Bovine coronavirus)는 SARS-CoV-2와 유사성을 띠는 SARS와 MERS가 속해 있는 betacoronavirus의 한 종류로, 소와 송아지를 감염시키며 호흡기 및 장 질환을 일으킴, PRCV (Porcine respiratory coronavirus): alphacoronavirus의 종류로 인간을 감염시키는 몇 가지 코로나 바이러스 그룹이나 돼지만 감염시킨다. 이 두가지의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인체에 위험성이 적어 SARS-CoV-2 대신 연구할 수 있는 대체 바이러스로 이용된다.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H1N1)는 스페인 독감(1918)과 신종플루(2009) 등의 발병 원인으로 전염성이 높은 바이러스 연구에 흔히 사용된다.

[3] RNA 바이러스에는 사스(SARS), 메르스(MERS), 코로나 등이 속해 있으며, MS2 박테리오파지는 RNA 바이러스 중 인체에 무해한 점으로 RNA 바이러스 제거 효율 테스트에 사용되고 있다.

[4] MS2 박테리오파지를 16㎥ 챔버 내 분사해 제품 가동 후, 시간 경과(45분)에 따른 감소량을 FDA Good Laboratory Practices (GLP) as defined in 21 CFR, Part 58.에 따라 측정했다. Aerosol Research and Engineering Laboratories.

언론연락처:몰리큘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이연정 차장 02-792-2633(Ext. 1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