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ACE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최적화된 통합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 ‘SIMPHERA(심페라)’를 출시했다

dSPACE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최적화된 통합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 ‘SIMPHERA(심페라)’를 출시했다.

SIMPHERA는 확장성이 뛰어난 웹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MIL-PIL-SIL-HIL 시뮬레이션을 통합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자율주행 검증에 필요한 복잡한 연산을 빠르고 쉽게 수행하며, 웹 기반으로 전 세계에 분산된 개발팀의 협업을 지원한다. SIL (Software-in-the-loop) 플랫폼뿐만 아니라 HIL (Hardware-in-the-loop) 플랫폼에서도 재사용 가능한 모델과 시나리오, 테스트 케이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간의 완벽한 통합을 지원한다.


자율주행 기능이 고도화되면서 품질·안전성에 대한 기준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규모로 확장할 수 있는 컴퓨팅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기업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 세계 개발팀이 협업해 가상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 흐름에 맞춰 dSPACE는 업계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확장할 수 있는 웹 기반 솔루션 SIMPHERA를 개발했다.

◇자율주행차 검증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 준비부터 시뮬레이션, 검증까지

SIMPHERA는 서로 원활하게 연동되는 3가지 단계를 제공해 개발자와 검증 엔지니어를 지원한다. 먼저 ‘준비(Prepare)’ 단계에서 사용자는 특정 개발 또는 검증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다. 여기에는 △차량 △센서 △도로 △교통 △환경 모델 △시나리오처럼 개발 검증 작업에 필요한 특정 시뮬레이션 모델이 포함된다.

‘시뮬레이션(Simulate)’ 단계에서는 준비된 모델과 시나리오를 사용해 클로즈드 루프(Closed-loop) 방식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다양한 시각화 및 측정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알고리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검증(Validate)’ 단계를 통해 사용자는 대규모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시나리오에서 매개 변수의 지능적 변형(Intelligent variation)을 통해 적은 수의 로지컬 시나리오(Logical scenarios)를 수많은 특정 테스트 케이스로 바꿀 수 있다. 이 경우 테스트 케이스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다.

◇HIL 테스트까지 광범위한 적용 분야

SIMPHERA의 첫 출시는 자율주행,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 및 SIL 테스트에 대한 기능 검증에 초점을 맞췄다. 재사용 가능한 모델, 시나리오, 테스트 케이스 및 인터페이스는 SIL 시뮬레이션에서 HIL 시뮬레이션으로 완벽한 전환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HIL 플랫폼에서 자동화된 테스트가 가능하다. 즉 SIMPHERA는 문제 해결에 대한 추적성을 지원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개발 및 인증(Homologation)을 가속한다.

dSPACE GmbH 자율주행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담당 Tino Schulze 부사장은 “SIMPHERA는 알고리즘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부터 ECU의 출시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개발 및 검증의 모든 단계에서 개발자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이러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dSPACE 개요

dSPACE는 네트워크형, 자율주행 및 전기 차량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자동차 제조 업체와 공급 업체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기 훨씬 전 dSPACE의 다양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사용해 신차에 탑재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테스트한다. dSPACE는 차량 개발 분야에서 인기 있는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및 산업 자동화 분야의 엔지니어들도 dSPACE의 노하우를 신뢰하고 있다. dSPACE의 포트폴리오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부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교육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전 세계 약 1900명의 직원을 보유한 dSPACE는 독일의 파더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내 세 곳의 프로젝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그리고 한국에 dSPACE 지사를 둬 국가별로 최적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dSPACE Korea 커뮤니케이션 정민영 매니저 02-570-912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