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EAP660 HD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10년 연속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는 호텔·쇼핑몰·레스토랑·도서관·경기장 등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더욱 많은 동시 연결을 지원하는 Wi-Fi 6(와이파이 6) 기반의 AX3600 무선 듀얼 밴드 멀티 기가비트 천장형 액세스 포인트(AP) ‘EAP660 H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AP660 HD는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 등의 장치를 네트워크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선 AP(Wireless Access Point)로 Wi-Fi 5 대비 4배 이상 빠른 기가급의 속도는 물론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된 Wi-Fi 6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EAP660 HD는 2.4GHz(1148Mbps)와 5GHz(2402Mbps)를 동시에 지원해 AX3600급 Wi-Fi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x 기반의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무선 AP 제품으로, 8개의 스트림을 사용해 다중 사용자 처리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며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더불어 Wi-Fi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OFDMA,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과 ‘업링크&다운링크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UL/DL MU-MIMO)’을 통해 고밀집 환경에서 Wi-Fi 5(802.11ac) 대비 최대 4배 늘어난 네트워크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여러 대의 장치가 동시에 접속해도 지연 없는 안정적인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이와 함께 Omada 컨트롤러와 병행해 사용이 가능한 802.11k/v를 지원해 접속된 장치가 이동하는 중에도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AP로 끊김 없이 자동으로 전환해 준다. 이를 통해 Wi-Fi와 연결이 끊기거나 재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방지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비디오 스트리밍과 음성 통화 등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2.5GE PoE+ 포트를 통한 최적화된 유선 성능 또한 장점이다. EAP660 HD는 2.5Gbps 이더넷 포트를 탑재해 뛰어난 멀티 기가비트 성능을 제공하며, 더욱더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통해 Wi-Fi의 한계를 극복한다. 더불어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원을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등 편리한 배치와 설치를 위한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를 지원한다.

또한 EAP660 HD는 쉽고 편리한 중앙 집중식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다. 티피링크의 비즈니스 Wi-Fi 솔루션 ‘Omada(오마다)’의 SDN 플랫폼을 통해 통합된 전체 네트워크 장치의 완전한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ZTP(Zero-Touch Provisioning)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설정은 물론 Omada 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구성하거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클라이언트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Facebook Wi-Fi 및 SMS 로그인 등 다양한 인증 옵션과 풍부한 무선 보안 기술을 지원해 안전하게 게스트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숙박시설·교육 시설·복합 쇼핑몰 등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천장과 벽에 간단히 설치하는 것만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에게 기가급의 빠르고 안정적인 Wi-Fi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EAP660 HD는 티피링크 고유의 SMB 정책이 반영되는 제품으로, 평생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X3600 무선 듀얼 밴드 멀티 기가비트 천장형 액세스 포인트 EAP660 HD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티피링크 홍보대행 오감 인터렉티브 정지수 AE 02-2631-845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