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나만의 냉장고 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1년 론칭한 ‘나만의 냉장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나만의 냉장고’는 GS25에서 고객들이 1+1, 2+1과 같은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받게 되는 증정품에 대해 원하는 시기에 가져갈 수 있도록 보관함 기능을 개발해 선보인 앱이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회원 수 700만을 돌파해 우리나라 인구 8명 중 1명이 가입한 편의점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10년간 나만의 냉장고 앱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동안 가장 많이 보관된 베스트 3 상품은 △유어스 야쿠르트그랜드 280ML △광동 비타500 100ML △CAFE25아메리카노(HOT) 순으로 나타났으며, 사용 연령대는 30~40대가 5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나만의 냉장고 앱 보관함 기능에는 63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보관됐으며, 보관함에 있는 선물하기 기능은 546만 건이 넘었다.

그동안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에 보관함 기능을 시작으로 △QR 통합결제 △원플러스콘 △쇼핑몰 △예약주문 △와인25플러스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보관상품 공유 △맛집 안내 서비스 △배달 서비스 △리워드 확대 등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 10주년을 맞아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메그(SMEG) 냉장고를 비롯해 총 37대의 실제 냉장고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와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프레시푸드(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식) 예약주문 50%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30일 무료쿠폰 등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14일부터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신규 가입하는 1만 명의 고객 대상으로 롯데 월드콘 쿠폰을 지급하며, 약 30여 종의 상품을 50% 할인해 선보이는 원플러스콘 행사들도 선보인다.

이정철 GS25 모바일앱 담당자(대리)는 “나만의 냉장고 앱이 10년간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 GS25 하면 떠오르는 하나의 상징이 된 것 같아 큰 영광”이라며 “처음 고객 편의를 위해 앱을 개발했던 초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가진 필수 앱으로 확고히 자리 잡아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과장 02-2006-2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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