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전시 포스터 및 대표 작품

갤러리박영·영은미술관 협력 전시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展 이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파주 갤러리박영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시 개요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technology 展은 2021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중 하나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경기도 광주 소재 영은미술관의 소장품을 경기도 파주 소재 갤러리박영에서 선보인다.

◇기획 의도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technology 展은 영은미술관의 역대 스튜디오 입주 작가 소장품 중 사진과 영상 등 뉴미디어를 사용한 작가 17인의 3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를 위해 사진이나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전통적인 예술에 실험적으로 접목해 현대미술의 범위를 한 단계 확장한 작품들을 선정했다.

관람객들은 회화라는 전통적인 예술 art에 현대적인 기술 technology에 접목했을 때, 예술이 얼마나 풍부해질 수 있는지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작품을 통해 뉴미디어를 폭넓게 사용한 다양한 명작을 볼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대미술의 또 다른 장을 펼친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연합회가 주최하고 갤러리박영과 영은미술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관람 안내

관람 시간: 월-토요일 11am-6pm
휴관일: 공휴일을 포함한 매주 일요일(예약제)
관람 요금: 무료/ 단체관람 시 사전예약
부대행사: 워크북과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상시)

갤러리박영 개요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에 위치한 갤러리박영은 도서출판박영사의 문화지원사업의한 일환으로 시작됐다. 복합 문화를 함께 기획하며 파주의 랜드마크로 도약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문화 갤러리이다. 2008년에 개관했으며 10년간 현대미술 작가의 스튜디오와 전시,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2013년부터 새롭게 변모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써의 신개념 갤러리로, 미술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복합 문화를 갤러리 내부와 외부에 진행해 대중과 소통의 장을 열고 삶의 질을 풍부하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언론연락처:갤러리박영 홍보팀 윤서현 팀장 031-955-407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