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보험이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은 금융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업계 경쟁력을 입증했다.

금융 전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은 소비자가 올바른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24개 생명보험회사의 경영공시를 비교·분석해 ‘좋은 생명보험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지급여력비율, 책임준비금 등을 반영하는 ‘안정성’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금 부지급율 등을 평가하는 ‘소비자성’ △유동성비율과 가중부실자산비율을 고려한 ‘건전성’ △총자산수익률, 운용자산수익률이 포함된 ‘수익성’ 등 소비자들이 보험사 선택 시 필수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건전성과 수익성, 안정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유동성 비율 575.43%, 가중부실자산비율 0.01%로 건전성 부문에서 확고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총자산수익률(ROA) 1.03%, 운용자산수익률 4.49% 등으로 전년 대비 수익성 부문 평가항목이 모두 개선되며 탄탄한 보험회사의 입지를 굳혔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해온 결과 소비자 단체가 선정한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2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재무건전성과 수익성 등 다방면에서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푸르덴셜생명 마케팅부 신유라 사원 02-2144-21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