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스피치대표와 긍정의 온도 표지

‘팍스차이나’, ‘백세보감’ 등 인기도서를 연이어 출판하고 있는 도서출판 북그루에서 이창호스피치연구소 이창호 대표의 1% 변화를 꿈꾸는 ‘긍정의 온도’를 6월 10일 발간한다.

북그루는 2019년 장영권 박사의 ‘위대한 자기혁명’이, 2020년에 김대유 교수의 ‘행복한 삶의 온도’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로 선정된 바 있어 출판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책 속으로… 1% 변화를 꿈꾸는 ‘긍정의 온도’

내 차에는 내비게이션이 없다. 있으면 편하겠지만 선뜻 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보다 긍정의 지도가 더 좋다. 다음과 같이 긍정의 지도를 펼쳐놓고 쭉 훑어보면 참 재미가 있다. 특히 삶에서 구불구불, 들쭉날쭉 이어진 삶의 무게를 보면 볼수록 경이롭다. 긍정의 지도에 기대어 여행하다 보면 결국 스스로 결정하게 하고, 그 과정을 더욱 분명하게 기억하도록 만든다. 나의 긍정의 지도가 꽤 쓸만하다.

이 책의 독자들과 마찬가지로 나 또한 긍정의 여행을 계속할 것이다. 처음 마음 가는 곳이라면 색다른 충만감을 안고 돌아올 것이고, 이미 내 마음의 가본 곳이라고 해도 또 다른 무엇을 느끼고 지금 돌아올 것이다. 인생은 어떠한 완성된 것이 아니듯 나의 인생도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니까. 인생이 계속되는 한 끊임없이 되물을 것이다. 제대로 살고 있느냐고...,

저자 이창호(60년생)는 오랫동안 스피치리더십 교육을 강의하고 있고, 인문학 등 여러 분야의 대중강연을 섭렵했다. 대한민국의 스피치코칭 1인자, 대한명인(연설학), 신지식인(교육),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로 있다. 스피치학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강의, 강연을 통해 개인의 고유 브랜드인 ‘이창호스피치’를 구축해왔다.

국정교과서 초등학교 6학년 읽기 도서 및 고등학교 국어(下) 교사용 지도서 등에 글이 수록됐다. ‘이창호칼럼’과 MBC-TV ‘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KBS 라디오의 고정 방송 활동을 비롯해 강남대학교와 백석대학교 강사,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인성교육센터장, 중국 웨이하이직업대학 객좌교수, 헤럴드에듀 논설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우수학술도서 선정작 ‘아동의사 소통교육’, 2020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출판콘텐츠 창작 지원 사업 선정작 ‘팍스 차이나’, ‘안중근 평전’, ‘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 등 40여 권이 있고, 자원봉사 지도로 대통령 표창, 나눔 봉사로 대한적십자 총재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도서사양 : 자기개발/신국판/274P/ISBN 979-11-90345-11-8(02190)/값 1만5800원/2021.06.10. 刊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 1일 설립돼 창조시대, 스피치(소통)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했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 교육 이순신리더십 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 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 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 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 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이창호스피치 홍보팀 이창호 02-353-91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