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시스가 출시할 예정인 블랙박스 도어락

국내 생체인식 기술 전문 기업 아이리시스가 싱글족(1인 가구)을 겨냥한 안면인식 보조 도어락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리시스가 출시 예정인 안면인식 보조 도어락은 급증하는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 독거노인 등을 타깃으로 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수의 범죄 예방을 위해 개발됐다.


신제품 주요 기능으로는 △안면인식 △사용자 자동 감지(100% 비접촉식) △IoT 서비스(옵션) △비밀번호, 카드(NFC) 사용 가능 △원터치 열림/잠금 기능 △화재센서 기능 등이 탑재됐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안면인식 도어락은 미등록된 사람이 도어락에 접근할 시 사진을 촬영 및 저장하고 이 정보를 집주인에게 전달하는 ‘모션 감지’ 기반의 블랙박스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리시스의 생체인식 기술은 생체정보를 그대로 저장하지 않고 폐기 가능한 코드로 변환 및 저장해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생체 정보 노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아이리시스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한국산업기술시험원 GS 1등급 인증을 취득해 기술의 안전성과 진보성을 증명했다.

한승은 아이리시스 대표는 “검증된 아이리시스의 자체개발 생체인식 기반 기술이 비대면 일상 속 각종 범죄로부터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아이리시스 마케팅팀 서예림 070-5102-47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