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 공모 포스터

서울문화재단은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생활문화 사업을 연이어 공모한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 ‘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5월 24일~6월 8일)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일상 가까이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도서관 역할 확장을 위한 ‘도서관에 가면, ??도 있고’ 공모는 24일(월)부터 6월 8일(화)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을 갖추기 위한 공간·운영방식 전환 모델 연구와 장르·영역 간 경계를 넘는 실험적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일상 가까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 분야는 △도서관의 역할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 △도서관 고유의 자원과 연계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나뉜다. ‘서울시 내 구립 공공도서관’이 지원대상이며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 ‘생활을 바꾸는 예술’(5월 26일~6월 10일)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의식과 소소한 질문을 예술적으로 탐색하고 실행에 옮겨보는 ‘생활을 바꾸는 예술’ 공모는 5월 26일(수)부터 6월 10일(목)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우리 삶과 맞닿은 일상의 문제의식을 자신만의 관점을 통해 접근해보고 유연한 방식으로 실천해보는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는 생활과 밀착한 문화예술활동에 대해 △탐색 △실행(실천)으로 나눠 자율제안을 받는다. 서울에서 생활하는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 등 개인과 단체 누구나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탐색지원’은 인터뷰, 리서치 등 실행 전 단계인 준비과정으로 총 20건 내외를 선발해 각 3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실행지원’은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프로젝트로 총 15건 내외를 선발해 각 7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를 통해 27일(목)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서울문화재단 홍보IT팀 홍지형 주임 02-3290-706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