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C 수석 연구원 차우키 카스미 박사

아부다비의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 산하 응용연구 전담 기관인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TII)의 지향성 에너지 연구센터(Directed Energy Research Centre, DERC)가 독일의 보훔 루르대학교(Ruhr University Bochum) 및 헬무트 슈미트대학교(Helmut Schmidt University), 프랑스의 클레르몽 아우베르그네 대학교(University Clermont Auvergne) 및 콜롬비아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Colombia)(보고타)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TII가 5일 발표했다.

TII가 이번에 협력 관계를 맺기에 앞서 아부다비 첨단기술 연구위원회(ATRC)가 2020년 8월 1차 이사회 회의를 개최한 이래 일련의 협력 관계를 발표한 바 있다. 지향성 에너지 연구센터는 TII를 구성하고 있는 초기 7개 전문 연구센터 가운데 하나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지향성 에너지와 그 세부 부문의 기술이 획기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DERC는 보훔 루르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표투과 레이더(GPR)를 포함한 레이더 시스템을 연구하게 될 것이다. 또 DERC는 보고타 소재 콜롬비아 국립대와 협력해 지뢰 탐지 및 중화와 관련한 인도주의적 목적으로 경량 피뢰 및 지표 투과 레이더의 혁신적 기술을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함부르크 소재 헬무트 슈미트대 및 클레르몽-페랑 소재 클레르몽 아우베르그네대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고성능 전자기의 성능을 수치적 방법과 통계적 방법을 사용해 연구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한 파트너십과 관련, DERC 수석 연구원 차우키 카스미(Chaouki Kasmi) 박사는 “이들 파트너십은 선도적 연구 센터가 되려고 하는 우리의 로드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지향성 에너지는 의료, 인프라, 소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DERC는 사회에 이로운 고에너지 시스템을 뒷받침하는 물리학을 활용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클레르몽 아우베르그네대 부교수 세바스티앙 라레쉐레(S?bastien Lall?ch?re) 박사는 “DERC는 산업, 의료, 방위 프로젝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민간 및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에 음파 및 전자기파를 활용하기 위해 전 세계 전문가를 모으고 있다. 이 센터는 선구적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더 안전한 세상을 위해 고성능 기술의 활용을 진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기술혁신연구소(TII)는 응용 연구 및 뉴에이지 기술 역량에 역점을 둔 선구적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다. TII는 양자,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 보안 시스템 등 7개 초기 전용 연구 센터로 구성돼 있다. 이 연구소는 전 세계 탁월한 인재와 대학, 연구 기관, 산업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지식 공동체와 연계해 아부다비와 아랍에미리트의 연구 개발 생태계를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TII는 아부다비와 아랍에미리트의 위상을 글로벌 혁신 허브로 향상하고 지식 기반 경제로 더 넓게 발전시키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기술혁신연구소(TII) 개요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약칭 TII)는 첨단기술연구위원회(ATRC) 산하 ‘응용 연구’ 전담 기관이다. 연구소는 선구적인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로 응용 연구 및 뉴에이지 기술 역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연구소는 양자,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 보안 시스템 등 7개 초기 전용 연구 센터를 갖추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tii.ae) 참조.

지향성 에너지 연구센터(Directed Energy Research Centre, DERC) 개요

기술혁신연구소(TII) 내에 있는 지향성 에너지 연구센터(DERC)는 고성능 에너지를 뒷받침하는 물리학을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센터는 사회에 이로운 전자기, 레이저, 플라스마 물리학 등 분야의 혁신 기술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directedenergy.tii.ae) 참조.

소셜 미디어: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tiiuae/
트위터: https://twitter.com/TIIua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iiuae/

*출처: AETOSWire

언론연락처: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하이탐 하다딘(Haitham Haddad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