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GS25가 론칭한 ‘더팝플러스(THE POP+)’의 올해 1~2월 가입자가 론칭 초기와 비교해 91.7% 증가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GS25가 지난해 5월 론칭한 ‘더팝플러스(THE POP+)’의 올해 1~2월 가입자가 론칭 초기(5월~6월)와 비교해 91.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더팝플러스는 소비자가 GS리테일의 모바일 앱(더팝)을 통해 월 이용료를 지불하고 주요 상품들을 20~2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기 결제형 멤버십으로 △더팝플러스카페25(이하 카페25)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이하 한끼플러스) 2종으로 운영된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구독경제 서비스 2종을 모두 이용하는 소비자는 한 달 평균 2만9700원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5는 이용료 2500원을 지불하고 한 달간 GS25의 카페25 원두커피 모든 메뉴를 25% 할인된 가격으로 월 최대 60잔까지 구매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월 평균 38.6잔의 원두커피를 구매해 한 달간 1만6800원의 혜택을 누렸다.

이는 일반 멤버십 이용객이 월 평균 5.7잔을 구매하는 것과 비교해 약 7배 더 구매하고 있는 것과 같다.

한끼플러스는 월 사용료 3990원에 GS25의 고급 베이커리인 브레디크, 프레시푸드, 요리·반찬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월 15개까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월평균 26.3개의 상품을 구매해 한달 간 최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혜택 건수를 초과 구매했다. 이용자 평균 월간 할인 혜택은 1만2900원 상당이다.

구독 서비스별 이용자의 남녀 구성비는 카페25의 경우 남 51%, 여 49%로 거의 같았고, 한끼플러스는 남성 이용자가 69%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카페25의 연령대별 구성비는 30·40이 64.7%였고 한끼플러스는 20·30이 68.0%였다.

GS25는 더팝플러스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간편식과 브레디크 등 프리미엄 베이커리류를 선호하는 1인 가구 20·30 소비자에게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GS리테일은 이 같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창립 50주년을 맞아 3월 15일~4월 30일까지 더팝플러스 멤버십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구독 경제 서비스 2종을 30일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상무)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프리미엄 빵류인 브레디크, 프레시푸드 등을 구매하는 건수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구독 서비스의 전통적 범위가 신문, 우유 등을 넘어 GS25의 주요 상품으로까지 확대되는 새로운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처해 갈 것”이라고 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언 부장 02-2006-3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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