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청이 진행하는 3?1절 기념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 포스터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시민청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 특강인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을 3월 1일(월) 시민청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EBS 한국사 강사이자 KBS 1TV ‘역사저널 그날’,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을 통해 ‘큰별쌤’으로도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함께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1910년 시대상황 △3·1운동 배경 △민족대표33인의 독립선언서 △전국·국외의 만세운동 △3·1운동이 끼친 영향 △3·1운동의 의의 등을 들려준다.


이번 강연은 단순히 휴일로 여겨지는 국가기념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시민에게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인 3·1운동의 배경과 역사적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독립을 위해 헌신한 분들께 조의를 표하는 날로 알고 있는 삼일절에 대해 ‘민주공화국 체제의 제헌 헌법이 계승된 대한민국의 출발일’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시민청 온라인 채널인 ‘시민청TV’의 네이버TV와 공식 유튜브, 최태성 강사의 유튜브 ‘최태성 2TV’를 통해 3월 1일(월) 내내 감상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안내는 시민청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서울문화재단 홍보IT팀 홍지형 주임 02-3290-7065 강연 관련 문의 02-739-7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