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오토바이가 제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자사의 제품을 전시했다

대림오토바이가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배터리 교환용 전기스쿠터 ‘EM-1S’와 충전 및 공유 시스템 ‘D-스테이션’, 삼성SDI 배터리셀로 제작된 국산 배터리 탑재 스쿠터 ‘재피2’를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동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라(The New Definition e-Mobility)’는 주체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 대림오토바이는 삼성SDI 부스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기술 현황 및 삼성SDI의 배터리가 사용되는 우수 제품을 함께 전시했다.


대림오토바이는 국산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스쿠터 재피2와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차세대 스쿠터 EM-1S, 그리고 배터리 충전 및 공유 시스템인 D-스테이션에 삼성SDI 배터리가 장착된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대림오토바이가 선보인 ‘재피2’는 삼성SDI 리튬이온 배터리셀을 사용해 주행거리, 안전성, 효율성을 향상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고성능 소형 전기스쿠터 EM-1을 업그레이드한 ‘EM-1S’는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를 충전 공유하는 ‘D-스테이션’을 함께 이용해 장거리 운행이나, 쉬지 않고 장시간 운행을 해야 하는 배달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SDI 측은 전시 부스에 특별히 EM-1 S에 장착될 예정인 착탈식 배터리의 내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배터리 내부 구조 모형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관람객들은 배터리 내부의 구조와 용량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어 현재 개발 중인 EM-1 S에 장착될 예정인 착탈식 배터리의 성능에 대해 예상해 볼 수 있었다.

제7회 제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운영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 조치를 반영해 참관 인원제한 및 엑스포에서는 처음으로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해 안전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상생 엑스포로 치러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대림오토바이는 2021년 전기이륜차 1차 사전예약 이벤트가 12월 31일 까지 진행 중이며, 2021년에는 전기차 구매지원 제도가 변경되거나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재료비, 인건비 인상 등 가격 인상 요인까지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구매 시기임을 강조했다. 대림오토바이의 전기이륜차 구매예약 및 판매와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림오토바이 또는 지역 대리점과 판매 포스트점 그리고 대형 유통망인 홈플러스, 이마트와 온라인 전문 쇼핑몰 인터파크, 롯데ON, 홈앤쇼핑을 통해 하면 된다.

대림오토바이 개요

1978년 창업한 대림자동차는 4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대림오토바이로 사명을 변경해 독자경영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전 임직원은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대림오토바이는 국내 이륜차 산업을 선도하는 최대 이륜차 제조업체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앞선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변화와 도전으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언론연락처:대림오토바이 홍보팀 이승욱 과장 02-3408-2614 문의 1588-009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