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X-ray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시스템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소프트온넷(대표 송동호)은 자사의 AI 기반 X-ray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시스템(이하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시스템)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보안 검색대에 도입된 뒤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2019년 1월 주관 사업자 LG CNS와 소프트온넷이 개발·구축했으며,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올 7월 정식 도입됐다.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시스템은 기내 반입이 금지된 위해 물품의 판독을 돕는 시스템으로, AI 기반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됐으며 보안 요원의 육안 검색보다 빠르고 정확한 게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기내 위해 물품 가운데 총기류, 도검류, 액체류, 기타 반입 금지 물품 등 21종에 대해 자동으로 판별해 보안 검색 요원에게 알려주고, 서버에 기록을 남기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은 휴대 수하물 보안 검색 현장 분석과 서버 분석을 함께 진행한다. 품목별 정확도는 최고 98%에 이르며, 3㎝ 이하 소형 위해 물품까지 완벽히 분석할 수 있다.

소프트온넷은 인천공항공사와 2019년부터 중소기업 상생 방안의 하나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및 동반 진출을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고 해외 동반 진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소프트온넷은 AI 기반 제품의 해외 공항 수주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소프트온넷은 올 12월 8~9일 이틀간 개최되는 ‘퓨처 트래블 익스피리언스(Future Travel Experience)’ 국제 콘퍼런스에 참가해 해외 공항을 대상으로 인천공항의 4차 산업 적용 사례인 AI 기반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소프트온넷 개요

1999년에 설립된 소프트온넷은 독자적인 인공지능(AI) 플래닝 기술과 딥러닝 영상인식 제품을 국내외 공급하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AI 기반 X-Ray 위험물 판독, X-Ray 저장 매체·액체류 반출 품목 판독 솔루션, AI 기반 주차장 관리 솔루션, AI 플래닝 기반 물류 자동화 솔루션 등의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소프트온넷 AI 사업부 김성룡 부장 010-8896-994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