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 포스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2월 1일(화) 오후 2시부터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세계와 교육세계의 변화’를 주제로 ‘제75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을 온라인(유튜브·페이스북)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 장주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은 ‘인공지능 시대 전문직의 변화와 향후 전망’을 주제로, 이재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은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역량 변화’를 주제로, 정윤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고교학점제 도입과 진로교육의 개편 과제’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정재용 KAIST 교수, 김강호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부연구위원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 직업 세계가 변화하고 이에 따른 개인의 역량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 세계 변화와 이에 대한 개인과 사회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개요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전략기획본부 김영종 홍보팀장 044-415-5015 이창곤 홍보팀원 044-415-50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