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중앙)의 개회사로 공대·의대·병원 의료기기 포럼을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신찬수),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김연수)과 함께 ‘제8회 서울대학교 공대·의대·병원 의료기기 포럼’을 11월 6일(금)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서울대 병원과 공대의 협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미래 의료혁신에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였다.


Session1은 △’Unmet need for infusion pump in real world: what do physicians need and what can engineers do?’(서울대 알레르기내과 강혜련 교수) △’Advanced electron microscopy for high-throughput protein analysis’(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박정원 교수) △’Development of positron emission tomography (PET) systems’(서울대 핵의학과 이재성 교수) △’약물적재형 금나노입자-마이크로캡슐을 활용한 광/초음파-역동 치료기술 개발’(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백승렬 교수)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Session2에서는 △’호흡기 내부 3차원 천이 유동 구조 규명’(서울대 기계공학부 황원태 교수) △’Metal artifact and noise reduction in CT’(서울대 영상의학과 채희동 교수) △’단백질과 같은 나노물질기반 광학센서’(서울대 재료공학부 남기태 교수) △’Artificial urinary bladder’(서울대 비뇨의학과 육형동 교수)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포럼은 정진욱 서울대학교병원 혁신의료기술연구소장의 폐회사로 종료됐다. 공대 학장 차국헌 교수는 ”이번 포럼이 스마트 의료기기 및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다양한 융합연구 분야의 심도 깊은 최신 연구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서울 공대는 대한민국의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선도하도록 의료 및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구축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이동하 홍보팀장 02-880-9148 관련 문의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원 박현아 연구원 02-880-70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