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이는 아이엠더문 750ML

GS25는 전통주 판로 지원을 위해 GS25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온라인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전국 100여개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코로나19 사태와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제조사를 위해 9월 1일부터 GS25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이번 판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연말까지 ‘우리술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하나며 스마트오더 방식으로는 GS25가 유일하게 진행한다(주류 스마트오더: 전화 또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사전에 주문, 결제하고 점포에 직접 방문해 주류를 수령하는 방식).


GS25 ‘와인25플러스’는 7월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주문, 결제하고 원하는 GS25 점포에서 수령이 가능한 스마트 오더 방식의 주문 시스템이다. 현재 전국 1만4000여개 GS25에서 와인·위스키·보드카·기타 리큐르 주류 등 250여종을 당일 배송 또는 지정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번 전통주 확대로 고객은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고 해당 상품은 다가오는 추석용 선물로 인기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되는 전통주는 식품 명인이 빚은 안동소주·한산소곡주·감홍로 등과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서울의 밤, 술샘 및 청와대에서 명절 선물로 선정한 문배주·이강주·감자술 등 100여종이며 주종은 증류식 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GS25 ‘와인25플러스’ 스마트오더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엠더문’은 아이엠케이컴퍼니가 조은술 세종과 함께 개발한 상품으로 젊은 세대 감각에 잘 어울리는 달콤하고 향기로운 과실향이 나는 홈파티 술이다. 도수는 17도이며 가격은 5만6000원이다.

전통주 스마트오더 오픈 기념으로 9월말까지 주문고객에게는 고급 유리잔세트(1500세트 한정)가 포함된 전통주가 제공된다.

스마트오더를 통한 전통주 구입은 GS25 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가능하다. 서울지역 3000여개 GS25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에 대해 당일 오후 6시 이후 찾아갈 수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와 지정일 배송이 가능하며 서울 이외 전국 GS25는 주문일로부터 3일 후에 찾아갈 수 있는 지정일 배송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점차 혼술, 홈술트렌드 정착과 더불어 코로나19 시대에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고객은 주류 구매 선택에 있어서 세분화 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번 전통주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전통주를 고객들께 널리 알리고 쉽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며 전통주 업체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통주 상품을 추가 입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홍보팀 박도영 차장 02-2006-297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