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따뜻한동행 주최-한미글로벌 후원, 제3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전서 ‘핸드스피크’ 팀 대상 수상
한미글로벌이 제3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결선을 진행했다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주최하고 한미글로벌이 후원하는 ‘제3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전’ 결선에서 청각장애인 및 농인의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한 ‘핸드스피크’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따뜻한동행이 개최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전’은 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의 후원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현되도록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2017년부터 매해 공모전을 개최해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고용, DIY 가죽제품 제작과정에 발달장애인과 가족 고용, 시각장애인 한국어 강사 및 마음보듬사 등 장애 유형별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성과를 얻었다.

2020년으로 3회째를 맞아 이번 공모전의 결선 프레젠테이션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해 발표자 및 심사위원 등 최소 인원이 참여해 진행됐다. 결선에서는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통과한 총 5개 팀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대상과 우수상을 시상했다.

대상은 공연, 영상, 전시 등 수어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청각장애·농인 청년에게 지속가능한 전문직 일자리 창출의 가능성을 선보인 ‘핸드스피크’ 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도심 내 스마트팜 단지를 운영하며 농작물 상품 포장 및 판매, 체험교육 보조 인력으로 발달장애인의 추가 고용을 제시한 ‘매일매일즐거워’ 팀이 선정됐다.

따뜻한동행은 최종 수상한 팀에게 사업실 현금으로 총 5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이들이 지속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연계해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따뜻한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자아실현을 위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는 필수적인 요소”라며 “혁신적인 일자리 아이디어가 장애인의 삶에 실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되어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과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다.

언론연락처:한미글로벌 홍보대행 KPR 원동욱 AE 02-3406-214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