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AMD 메인스트림 칩셋 A520 시리즈 메인보드를 출시했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AMD A320의 후속 칩셋으로 AMD 라이젠을 비롯해 르누아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52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의 르누아르 프로세서는 개선된 메모리 효율로 고클럭 기반의 메모리의 성능을 최대한 사용할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 자체적으로 그래픽 코어를 내장하고 있어 시스템 구성에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AMD의 강력한 그래픽 코어 성능을 갖추고 있어 라이젠의 성능과 더불어 그래픽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AMD의 보급형 칩셋을 기반으로 ‘TUF GAMING A520M-PLUS’ 및 ‘PRIME A520M-A’, ‘PRIME A520M-E’, ‘PRIME A520M-K’ 등 총 4개의 모델이 출시되며 ASUS만의 기술력을 통해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A520 메인보드는 AM4를 지원, 높은 범용성을 제공하지만 PCIe 3.0을 지원한다. 하지만 AMD 라이젠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최신의 4000G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기존 USB 3.1 Gen1보다 2배 이상의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최신의 USB 3.2 Gen 2를 지원하여 합리적인 가격대로 최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 구성 시 유리하다.

TUF GAMING A520M-PLUS 모델의 경우 FAN EXPERT 2+를 지원,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자동으로 팬을 컨트롤할 수 있어 메인보드의 발열뿐만 아니라 시스템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ASUS TUF 라인업이 제공하는 군용 등급의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어 보급형 라인업임에도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mATX 폼팩터 사이즈임에도 M.2 슬롯을 갖추고 있어 고속의 스토리지 설치로 향상된 체감성능을 제공한다.

PRIME A520 시리즈(PRIME A520M-A, PRIME A520M-E, PRIME A520M-K)의 전반적인 스펙도 TUF GAMING A520M-PLUS와 동일하다. PCIe3.0을 통해 최대 32Gb/s 속도를 처리할 수 있다.

PRIME A520M-A 모델 또한 TUF GAMING A520M-PLUS와 동일하게 최대 128GB DDR4 메모리 및 FAN EXPERT 2+를 지원하는 여유로운 메모리 용량과 발열 설계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 이외 PRIME A520M-E, PRIME A520M-K모델은 최대 64GB까지 지원한다.

에이수스는 이번에 출시하는 A520시리즈 칩셋 메인보드는 TUF와 PRIME 각각의 강점을 적용해 출시하였기 때문에 시리즈의 특성에 맞게 AMD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ASUS만의 기술력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향상된 성능을 소비자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에이수스 홍보대행 오감 인터렉티브 박제현 대리 02-2631-845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