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창작아케이드 릴레이 기획전시 예술해독제 중 키치팝 팀의 KF-94 MACHINE 작품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이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예술가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획공모 전시 프로그램 <신당 파트너 프로젝트 릴레이 기획전시: 예술해독제>를 7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10주간 신당창작아케이드 SASS 갤러리(중구 마장로 87, 서울중앙시장 지하)에서 개최한다.

<신당 파트너 프로젝트(SPP, Sindang Partner Project)>는 공예·디자인 전문 레지던시인 신당창작아케이드 공간을 활성화하고 입주 예술가들의 역량을 강화해 시민의 공감대를 만들어나가는 예술가 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멀어진 사회적 관계에 대해 예술로 치유하는 ‘예술해독제’를 주제를 다룬다.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공모를 통해 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예술가 중에서 선정했다. 융합부문 5팀(12명)과 개인으로 전시하는 5명의 작가 등 총 17명의 작가가 함께한다. 이들은 10주간 매주 다른 내용의 기획 전시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일상 속 이야기를 수집하고 예술적 방식으로 행복을 제조하는 ‘KF-94 FACTORY(키치팝: 도파민 최·정경우, 7월 28일~8월 1일)’로 시작한다.

8월에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진 ‘해독’의 진짜 해독에 대해 다루는 ‘해독의 해독(최챈주, 8월 4일~8월 8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최근 가장 오래 머물고 있는 ‘나의 집’을 다룬 ‘주식회사(宙食會社) 감성 컨설팅(그대 안의 블루: 이준수·신이서·박성림, 8월 11일~8월 15일)’ △신비로운 느낌을 내는 식물들이 코로나19로 만들어진 유독한 물질을 제거하고 긍정과 회복의 메시지를 주는 ‘해독의 정원 Detoxing Garden(해독의 정원사들: 조아라·구자문, 8월 18일~8월 22일)’ △우리나라 세월을 담은 ‘한복’의 재활용을 통해 불안정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말하는 ‘강강술래(첩첩: 최환성·정원, 8월 25일~8월 29일)’가 펼쳐진다.

9월에는 △비대면의 상황에서도 타인과 관계 유지를 위해 지속하는 소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Connect(최은별, 9월 1일~9월 5일)’ △무의식적으로 하는 ‘낙서’를 통해 관람자들의 심리와 상상력으로 공간을 재해석하는 ‘사소함에 대한 이해(장해림, 9월 8일~9월 12일)’ △비접촉 시대에 ‘손’이 갖는 의미를 재조명하고, 서로의 안녕을 물어보며 교류하는 ‘안녕, 우리(잇다: 박민주·백시내·최지숙, 9월 15일~9월 19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방법을 레시피로 만들어 본 ‘코로나19, 해독 레시피(소혜정, 9월 22일~9월 26일)’가 시민을 만난다.

10월에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인간의 감정을 +, - 등의 수식으로 표현하는 ‘일상의 나날(박수지, 10월 6일~10월 10일)’을 끝으로 10주 동안 진행된 <릴레이 기획전시>가 막을 내린다.

<릴레이 기획전시: 예술해독제>는 신당창작아케이드 SASS 갤러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펼쳐진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언론연락처:서울문화재단 홍보IT팀 김영민 대리 02-3290-7063 전시 문의 신당창작아케이드 02-2232-88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