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의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루키즈 라이브 어택 참가자를 모집한다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의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가 서비스하는 ‘하쿠라 라이브’는 국내 최초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 ‘루키즈 라이브 어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다섯 명의 탑 BJ가 신예 BJ를 발굴하는 국내 최초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무브패스트와 CJ ENM이 공동 기획 제작하며 ‘루키즈 라이브 어택’ 및 tvN D 공식 유튜브 채널, Mnet 온에어를 통해 방송된다. 첫 방송 일자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MC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유튜브 채널 ‘워크맨’을 통해 3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장성규가 맡는다. 신예 BJ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멘토에는 각 분야별 국내 최정상급 BJ 양팡·킹기훈·임다·쯔양·오킹 등 다섯 명이, 참가자 및 멘토를 서포트하는 서포터로는 BJ 랄랄이 참여한다.

다섯 명의 멘토는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브 미션을 이어 나가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송을 진행, 최종 1위에 선발된 BJ 1인에게는 3000만원 상당의 우승 혜택도 선사한다.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는 5분 내의 영상과 함께 프로그램 공식 지원 페이지를 통해 8월 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CJ ENM은 라이브 방송이 늘어나면서 BJ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그 꿈과 기회를 함께 나누고자 국내 최초 BJ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별한 장비 없이도 누구나 쉽게 BJ가 될 수 있는 ‘하쿠나 라이브’와 함께하는 ‘루키즈 라이브 어택’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무브패스트 김학주 총괄은 “신규 BJ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국내 첫 프로그램에 ‘하쿠나 라이브’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끊김 없는 안정된 환경 속에서 최대 4명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 등이 프로그램의 즐거움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키즈 라이브 어택’의 메인 MC 장성규와 멘토 및 서포터 BJ가 등장하는 참가자 모집 영상은 프로그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기 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 2020년 1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대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분할된 화면을 통해 게스트가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 기능을 구현해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소소한 일상 공유부터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하이퍼커넥트 개요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으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AI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실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의 95%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여 국내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2019년에는 17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아자르’는 230개 국가에서 5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자르는 시장조사기관 센서 타워가 발표한 ‘2019년 12월 구글플레이 비게임 앱 매출액 순위’ 집계에서는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회사를 통해 서비스 중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1000만 다운로드, 100만 MAU 돌파 등의 성과를 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이퍼커넥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정소은 대리 02-3406-225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